
신홍범 코슬립수면의원 원장, SBS [좋은아침] 출연 ‘수면의 질과 양을 높여라!’
- 언론매체 : 국제뉴스
- 작성자 : 관리자
- 작성일 : 2021.01.04 11:55:59

선릉역 수면클리닉 코슬립수면의원 신홍범 원장은 ‘단순히 오래 자거나 몰아서 자는 잠이 아닌, 7~8시간 정도의 질 좋은 깊은 잠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’ 고 강조했다. 특히,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‘알츠하이머성 치매’로 이어질 수 있는데 알츠하이머성 치매는 보통 뇌 신경세포에 베타아밀로이드 라는 단백질이 비정상적으로 쌓이면서 뇌 신경세포의 기능 장애를 일으켜 나타난다. 깨어있는 동안 뇌가 활동하면서 발생한 베타아밀로이드는 밤에 깊은 잠을 자는 동안 몸 밖으로 배출되는데, 제대로 숙면하지 못하면 뇌에 베타아밀로이드가 축적돼 치매 발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숙면의 중요성을 알고 수면의 질을 높이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.
“잠들기 힘든 증상, 자다가 자주 깨는 증상 등 질 좋은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낮 동안 피로감을 느끼는 증상이 있다면 불면증을 의심해보고, 수면클리닉을 내원하여 수면의 질을 평가하는 수면다원검사를 받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약없이 불면증치료가 가능한 불면증비약물치료 경두개 자기자극법(TMS), 뉴로피드백 치료, 인지행동치료 등을 고려해보길 바란다”고 당부했다.